그룹 연혁

정성을 다해 본을 지키고 키워왔습니다.

그룹 연혁

본그룹은 더 많은 사람들과 행복한 삶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창조하고자 합니다.

본라이프푸드랩의 전경입니다.

2018

본라이프푸드랩 준공

본라이프푸드랩을 익산에 준공하여 본그룹 내 직접적인 생산시설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본라이프푸드랩을 통해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유동식을 직접 생산할 것이며, 추후 중국과 대만 등의 수출생산기지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본에프디의 전경입니다.

2018

식자재 유통 전문 법인 본에프디 설립

본에프디㈜는 프랜차이즈 맞춤 상품 개발력과 전국 1-Day 콜드체인배송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구매-보관-배송’에 이르는 식자재 유통의 One-Stop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순수본 설립 기념행사에서 커팅식을 하는 모습입니다.

2017

유동식 전문 법인 순수본 설립

모든 엄마들이 내 아이에게 안심하고 내어줄 수 있는 첫 끼니를 만들고 싶다는 본그룹의 바람을 담아 순수본을 설립하였습니다. 이유식으로 시작하여 향후 시니어식, 메디푸드 등 연령에 맞춘 세분화된 유동식 제품으로 사업 확장을 기대하며 제2의 성장기틀을 구축하였습니다.

하늘이 점점 밝아지는 모습입니다.
하늘이 점점 밝아지는 모습입니다.

2016

본그룹 비전 2025 선포

창립 15주년을 맞이하며 본그룹의 앞으로의 10년을 위한 비전2025를 선포하였습니다. 고객들이 맛있는 건강에서부터 편리한 생활을 넘어 즐거운 여가까지 경험할 수 있는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사랑 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본그룹의 다짐입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마크입니다.

2015

한식 프랜차이즈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본그룹은 '고객, 가맹점, 내부직원의 행복 선순환'을 바탕으로 설립 초기부터 끊임없이 노력해왔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과 가맹점 사장님들을 위한 고객의 소리 관리 시스템(VOC)과 클레임 원인파악과 해결을 위한 실행공동체 시스템(COP)을 구축하여 활용하였고, 그 결과 적극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을 인정 받았습니다.

직원들이 급식을 배급받는 모습입니다.

2014

한국 최초의 위탁급식 전문업체 고메푸드 인수

한국 최초의 위탁급식 전문업체 고메푸드를 인수하여 자회사인 본푸드서비스를 설립해 급식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외식 노하우를 급식에 반영하여 단순히 회사, 학교에서 때우는 한 끼가 아닌 정성이 담긴, 기대되는 한 끼를 만들고 있습니다.

본그룹 핵심가치인 경쟁보다 협력, 성공보다 사명, 빨리보다 멀리가 도식화되어 있습니다.

2013

본그룹의 핵심가치 '본스피릿' 정립

GOOD TO GREAT한 기업이 되기 위한 본그룹만의 공통 의사결정 기준을 정립했습니다. 이는 목적과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것인가에 대한 본그룹의 끊임없는 고민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성공보다 사명', '경쟁보다 협력', '빨리보다 멀리'의 핵심가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본그룹 CI 입니다.

2010

새로운 CI 도입

건강을 채우는 그릇을 의미하는 본그룹의 새로운 CI를 도입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고객들이 환하게 웃는 입 모양을 은유적으로 표현하면서 동시에 그릇이 연상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우측 상단에서부터 시작되는 곡선의 역동적인 형태는 본그룹이 세계적인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본그룹의 상징색인 짙은 갈색과 건강, 친환경, 풍요를 상징하는 초록색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본사랑 재단 CI 입니다.

2009

본사랑 재단 설립

소명을 가지고 선한 사업을 하고, 그 열매를 다시 그것이 있게 한 곳으로 되돌려주는 선순환을 이루기 위해 본사랑 재단을 설립하였습니다. 재단 설립 이후 프랜차이즈 브랜드 나눔, 저소득층 쌀 기부, 해외 감사 나눔 여행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하게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본아이에프 용인센터의 전경입니다.

2008

물류센터 설립

고객과 가맹점에 최고의 식자재를 공급하겠다는 본그룹의 기본 철학을 물류에 반영하여 경기도 용인에 신(新) 물류센터를 건립하였습니다. 경기도 광주 오포읍으로 물류센터본부를 확장 이전한 ‘본아이에프 新물류센터’는 대지 4,676㎡ (1,417평), 건평 4,125㎡ (1,250평)을 포함, 총 대지 4,676㎡ (1,417평)의 규모 입니다.

KS-WCI 2007~2019년 13년연속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

2007

본죽,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브랜드 선정

본그룹의 대표 프랜차이즈인 본죽이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브랜드에 최초로 선정되었습니다. 이후 2007년부터 2019년까지 외식산업 죽전문점상품군에서 꾸준히 1위 브랜드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실습장에서 재료 계량하고 재료 손질하면서 레시피 개발하는 모습입니다.

2006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브랜드 개발 연구소 오픈

성장의 원동력은 주도적인 변화를 통한 발전에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브랜드 개발 연구소를 만들었습니다. 브랜드 개발 연구소를 통해 꾸준히 신메뉴를 개발하고 레시피를 고안해내고 있습니다.

대학로 본죽 1호점의 전경입니다.

2002

2002년, 대학로에서 본죽 1호점 창립

“건강을 위해서 어떤 음식이 가장 좋을까?” 라는 물음에 대한 답으로 “죽”이라는 음식을 찾아 냈습니다. 어머니의 정성과 마음을 담아 끓여낸 따뜻한 죽 한 그릇으로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본죽을 설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