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브랜드의 역량을 바탕으로,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생애주기별 식사와 정서적 돌봄을 지원합니다.
2021년부터 ‘지구를 지키고 행복을 나누는 지지특공대’를 출범하였습니다. ‘줍깅’과 ‘완밥’ 활동 참여를 통해 지구를 지키는 일에 앞장섭니다. 참여에 매칭해 한부모가정의 영유아에게 이유식과 영유아 식품을 나누며 모든 아기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2019년부터 그룹홈 아이들에게 특별한 파티를 지원합니다. 생일부터 크리스마스까지, 본도시락과 함께하는 파티는 그룹홈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됩니다. 본도시락은 생일파티 뿐 아니라 그룹홈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후원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2024년부터 자립준비청년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전합니다. 본우리집밥 급식 지점에서 잔반이 없도록 비우는'비움데이 나눔 캠페인'을 시행하고 고객의 비움참여를 기부와 매칭합니다. 이를 통해 자립준비청년에게 대학교 학식을 지원하며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2015년부터 시작된 본설렁탕 나눔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는 지역사회, 가맹점, 본사가 마음을 모아 나눔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본설렁탕을 전하며 든든한 한 끼를 나눕니다.
2009년부터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본죽을 나누고 있습니다. 매주 따뜻한 죽을 전달하며 잘 지내시는지, 일상에 어려움은 없으신지 안부를 여쭈며 마음을 함께 나눕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착한 소비와 연계한 혹서기 보양죽 나눔, 동지팥죽 나눔, 쪽방촌 식사 나눔 등 취약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을 이어 갑니다.
윤리경영